티스토리 뷰

기타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2006)

돈관리하는여자 2023. 12. 24. 01:00

 

패션계의 철의 여인 - 미란다 프리스틀리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에서 패션잡지 런웨이의 막강한 편집장 미란다 프리스틀리는 피나는 패션계에서 권위와 세련미의 대명사로 그려진다. 화려하면서도 도전적인 고급 패션의 영역에 진입하는 앤디의 입장에서 미란다의 캐릭터는 열망있고 열정적인 캐릭터로 보인다.

영화 초반에 앤디 삭스(Andy Sachs)가 그녀의 조수로 일자리를 얻으면서 미란다 프리스틀리의 수수께끼 같은 성격이 서서히 나타난다. 앤디 삭스 (Andy Sachs)가 맡은 역할은 명망 있는 런웨이(Runway) 잡지사의 탐나는 직책이다. 하지만, 미란다의 변함없는 기대와 높은 기준은 겉보기에는 꿈같은 직업을 앤디에게 힘들고 감정적으로 부담이 되는 경험으로 빠르게 바꾸게다. 

미란다의 캐릭터는 성공이 권력과 영향력, 그리고 완벽만을 통해 성취되는 업계의 까다로운 문화을 잘 보여준다. 그녀의 흔들림 없는 리더십과 뛰어난 패션 감각은 런웨이에서 매력적이지만, 그들은 또한 그러한 자리에 수반되는 희생과 도전을 영화를 통해 보여준다.

미란다의 캐릭터는 패션의 경쟁적인 분야에서 꿈을 추구하는 현실에 대한 쓴 교훈을 제공합니다. 그녀의 일하는 모습은 오랜 시간, 힘든 일, 야망과 개인적 가치 사이에서 중심을 추구하는 것에서 깊은 고뇌와 갈등을 보여준다.

미란다의 옷장은 패션 산업의 높은 지분을 가진 환경을 의미한다. 그녀는 내적인 투쟁과 희생을 숨기고 겉보기에는 결점이 없어 보이는 외관은 최고의 자리를 유지한다. 영화는 개인적 성공과 직업적인 발전을 위해 편안함을 희생하면서 프라다를 입어야 할 지도 모른다는 생각을 이끌어 낸다.

패션 업계에서 처음으로 일하는 앤디가 자신에게 주어진 업무를 해결하는 동안, 영화는 성공의 대가 개인적인 가치를 맞추는 것의 중요성에 대한 반성적 사고를 우리에게 일으킨다. 미란다의 캐릭터는, 직업적인 성공을 추구하기 위해 자신을 잃을 수 있는 것에 대한 슬픈 이야기를 드러내기 위한 역할을 의미하기도 한다. 나는 미란다는 성공을 한 모습을 보며 대단하다고생각을 했다. 하지만 가정을 잃고, 구설수에 휘말리는 모습을 보면서 부럽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요약하자면, 미란다의 캐릭터는 성공의 정점을 상징하지만 또한 고급 패션이라는 까다로운 세계를 항해하는 데 내재된 희생과 도전을 상기시키는 역할을 합니다. 궁극적으로 영화는 우리들이 직업적 성공을 위한 대가과 개인적인 성취 사이의 균형을 찾는 중요성을 생각하도록 격려한다.

패션 문화 표면 너머

안드레아 삭스는 저널 지망생에서 고급 문화의 화려한 표면 아래에서 더 깊은 복잡성을 발견하는 한 여성으로 변신하는 여정을 거친다. 우리는 안드레아가 출근 하는 모습 속에서 꿈을 추구하면서 오는 위기로 내적 갈등을 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다. 

앤 해서웨이가 연기하는 안드레아는 런웨이 잡지에서 미란다 프리스틀리의 조수 역할을 맡으면서 처음에는 패션계의 피상적인 매력에 매료된다. 고급 의상, 독점적인 행사, 그리고 눈이 부신 화려함은 많은 사람들을 패션 산업으로 끌어들이는 초기의 매력을 반영하며 그녀를 유혹한다. 그러나 이 빛나는 표면 아래에는 안드레아의 희생을 시험하고 그녀 자신의 가치관에 맞서도록 강요하는 힘든 현실이 있다.

안드레아의 성장 과정은 강력한 편집장 미란다 프리스틀리의 끈질긴 요구에 맞서면서 시작된다. 처음에는 생계를 위한 수단으로 보여졌던 이 일은 안드레아가 직업적 성공과 내면의 소리의 균형을 찾아야 하는 힘든 일로 바뀐다. 패션 문화 세계의 겉모습은 안드레아의 꿈과 충돌하여 의문을 제기하게 한다.

이 영화는 안드레아가 힘든 작업 환경, 그녀의 변화하는 정체성, 그리고 그녀의 개인적인 관계에 미치는 영향과 씨름하면서 겪는 내적 갈등을 파헤친다. 그녀는 패션 산업에서의 성공이 엄청난 비용을 치러야 한다는 것을 깨닫게 되고, 패션 산업에 대한 그녀의 선입견과 그녀 자신의 열망에 도전한다.

안드레아는 패션계의 정점에 있는 이들의 희생을 보게된다. 미란다 프리스틀리의 캐릭터는 권위뿐만 아니라 완벽함을 향한 끊임없는 추구로 인한 피해의 상징이 됩니다. 안드레아는 직업적으로 성공하지만 자신의 가치를 평가하는 패션 산업의 문화에 의문을 제기한다.

안드레아는 개인적 성장이라는 보편적인 주제와 외부의 압력 속에서 자신에게 충실해야 한다는 중요성을 강조한다. 안드레아의 여정은 경쟁력 있는 산업에 뛰어드는 구직자들에게 그들이 자신의 가치를 인식하고 성공을 추구하는 자신의 정체성을 잃지 않도록 촉구하는 경고의 이야기가 된다.

나는 안드레아의 변화를 보며 성공을 위해 사회적인 인정도 중요하지만 내가 원하는 것도 잘 알아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고급 패션계의 경쟁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영화적 풍경에서, "런웨이 경쟁"의 주제가 중심이 되어, 경쟁적인 고급 패션의 세계로 들어가는 안드레아의 시선을 통해 이야기를 제공합니다. 데이비드 프랭클 감독의 이 영화는 패션 산업 내 자아의 변화와  화려하고 피가 흐르는 경쟁 속에서 성공을 추구하는 사람들이 직면하는 도전을 강조한다.

이러한 경쟁의 중심에는 메릴 스트립이 연기한 런웨이 매거진의 강력한 편집장 미란다 프리스틀리가 있다. 미란다의 권위적이고 까다로운 태도는 복잡한 이해관계에 있는 잡지의 환경에서 갈등의 발판을 마련한다. 구직자인 앤디 삭스가 이 세상에 들어서면서 그녀는 자신도 모르게 패션 위계를 규정하는 복잡한 자아의 그물에 얽히게 된다.

패션 산업계에서 각각의 인물들은 미란다의 승인을 얻기 위해 경쟁하고 잡지 내에서 탐나는 자리를 위해 분투한다. 패션 산업의 경쟁적인 문화는 야망 있는 사람들이 영향력과 인정을 얻기 위해 경쟁하면서 나타난다. 이런 개인간의 경쟁은 잡지 자체의 창조적인 비전과 방향으로 나타난다.   

미란다의 높은 기대는 개인간의 경쟁을 더욱 심화시킨다. 영화는 직업적인 성공을 추구하기 위해 행해진 희생, 받아들여진 타협, 그리고 시험된 윤리적 경계를 묘사한다. 앤디는 런웨이의 내부 경쟁들 사이에 있는 자신을 돌아보면서, 그녀는 이 위험이 내적으로 고민을 많이 한다.

앤디에게 '런웨이 경쟁'은 일종의 위험으로 다가온다. 경쟁 속에서 개인의 가치가 평가되고 예술적 비전을 무색하게 할 수 있는 모습을 보게 된다. 영화는 경쟁이 문화의 일부인 산업에서 개인이 진정한 성공의 비용을 고려하도록 촉구하면서 야망과 진실성 사이의 균형을 성찰하도록 관객을 초대한다.

나는 '악마는 프라다를 입는다'의 '런웨이 경쟁'을 보며 화려하면서도 치열한 패션의 세계로 진입하는 구직자들이 직면하는 복잡한 인간 관계과 업무 성과율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었다.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링크
TAG
more
«   2024/1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글 보관함